- 2014 익산 최고의 뉴스는 ‘민선 6기 박경철 시장 취임’
익산시가 2014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1년 동안의 시정을 되돌아보기 위해 2014년 익산 시정에 관한 ‘10대 뉴스’를 선정 및 발표했다.
▶ 1위 민선 6기 박경철 시장 취임

한 정치인이 같은 지역의 기초단체장과 국회의원 선거에 12번 연속 도전한 것은 유래 없는 일로, 박경철 시장은 “익산 역사상 가장 뛰어난 시민 혁명”이라고 표현하며 새 익산을 건설 할 것을 선포했다.
▶ 2위 국가식품클러스터 역사적 기공식 개최
2위는 익산국가식품클러스터 기공식 개최가 꼽혔다. 지난 11월 24일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이 열려 익산이 50년 대도약의 출발선에 서는 역사적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 3위 대한민국 3부요인 익산 방문
박근혜 대통령, 정의화 국회의장, 양승태 대법원장, 이른바 대한민국 3부요인이 11월 한 달 동안에 모두 익산에 방문에 관한 뉴스가 3위를 차지했다.

그 밖에 ▶ 서민금융안정 종합센터 개소, ▶ 익산선상역사업무 개시 및 열린 음악회 개최,▶ 미륵사지 유물전시관 익산국립박물관 승격에 대한 국가 예산 확보, ▶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성공적 개최, ▶ 인천아시안게임 펜싱 단체전에서 익산시청 소속 김지연, 권영준 선수의 금메달 획득, ▶ 파리바게트 모기업 SPC와 쌀 소비 촉진 협약 체결, ▶ 유해화학물질 운송 차량 이동 경로 변경 및 동우화인켐과의 안전관리 협약 체결이 그 뒤를 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