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 민주적 가치가 빛나는 무주군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투데이안]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 여러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고 도약하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해 무주군의회는 의장단을 비롯한 후반기 원 구성을 하고 새로운 다짐으로 주민 곁으로 다가갔습니다.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지역 현안 해결방안을 함께 찾는 의정활동을 해왔습니다.

자연재해와 지방교부금 감소 등 군정운영의 여러 난맥을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토론했습니다.

외부환경의 변화가 군민 생활을 어렵게 하는 요인이 되지 않도록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견지했습니다.

무주군의회는 계엄 사태를 계기로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다시금 새기기도 했습니다.

7명의 무주군의회 의원들은 민의를 받들고 실현하는 기관으로서 무주군의회가 제 역할 하려면 주민과의 소통과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앞으로도 민주적 가치를 중시하는 의정활동으로 군민 행복 실현의 길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1905년 을사년은 우리에게 가슴 아픈 해로 기억됩니다. 하지만 2025년의 을사년은 우리에게 행복과 보람으로 가득찬 해가 될 것입니다.

지혜와 용기로 서로 빛나고 군민행복을 실현하는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무주군의회 의장 오 광 석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