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8일 전북학생해양수련원서… 전북학생의원과 지역학생의원 간 첫 만남

[투데이안] 전북학생의회(의장 최헌호)는 지난 26~28일까지 전북학생해양수련원에서 ‘2023년 전북학생의원·지역학생의회 의장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1기 전북학생의회와 지역학생의회의 공식적인 첫 대면으로 다양한 환경과 연령의 학생의원들이 만나 서로 의견을 나누고,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전북학생의회 운영 규정 개정을 위한 협의 △지역학생의회 우수 안건 사례 나눔 및 토론 △정기회 안건 상정을 위한 공동의제 발굴 △전북 및 지역학생의회 모의 본회의 △해양안전체험, 독도체험 등이다.

부안학생의회 김건희 의장은 “우리가 제안한 정책이 전북교육정책에 직접 반영되는 것을 보며, 교육이 가르치는 사람은 물론 배우는 사람까지 쌍방향적 상호작용이 가능해진 것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익산학생의회 정주연 부의장은 “전북학생의회 의원들이 아직은 구체화 되지 않은 운영규정이나 분과위원회 운영 부분들을 보완해 튼튼한 밑바탕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들이 보람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지훈 학생의원은 “전북교육청에서 학생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고, 학생들의 자치기구인 전북학생의회를 전폭적으로 지원해줘서 원활한 자치활동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학생의원들은 전북학생의회 1기로서 학생들의 인권신장과 교육여건 개선에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2박 3일을 마무리했다.

정성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전북교육 발전을 위해 전북학생의원과 지역학생의원들이 함께 의제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