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열린 민선8기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진안만의 특화된 발전 전략으로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 계획 밝혀

[투데이안] 3일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은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군을 대한민국 제1의 친환경 생태 건강 치유 도시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 군수는 3일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지역경제인과의 소통간담회, 노인회 방문, 직원과의 소통·공감에 이어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전 군수는 기자간담회에서 “민선 8기 2년차부터는 우리만의 생태자원을 활용해 시대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겠다”며 “우리가 지켜왔던 고유의 가치는 지키면서 생태자원과 자연환경을 자연 친화적으로 활용하고 개발해 진안군의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도약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군정 운영의 방향을 밝혔다.

특히 “친환경 생태 건강 치유 도시 진안조성”에 집중해 군정을 이끌겠다고 전하며 “생태관광도시 조성, 생명농업 도시 조성, 힐링치유 도시 조성, 생태도심 조성 등 네가지 핵심 과제를 위해 달려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용담댐 주변 지역을 친환경적으로 개발해 지속발전의 동력으로 삼고 마이산과 진안읍, 용담호를 잇는 관광벨트 조성 ▲지속 가능한 생명농업 도시 조성으로 6차 산업 집중 육성 ▲진안군 최대 수혜인 풍부한 산림생태와 자원을 활용한 힐링 치유도시 조성 ▲진안읍 소재지 활성화로 쾌적한 깨끗한 친환경 생태도심 조성을 제시했다.

더불어 “지난 1년은 군정 비전인 '새로운 시작으로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미래 진안'을 실현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소통, 변화, 성장 3대 가치를 바탕으로 정책과 행정을 살피고 계획도시, 경제육성 등 6대 군정지표 추진을 위한 기반 마련에 힘썼다”고 소회를 밝히며 “항상 군민을 먼저 생각하며 진안군이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