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의원, 이원택 후보 향해 연예인동원 관련 4개항 공개질의

[투데이안] 무소속 김종회 김제부안 국회의원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원택 후보(김제‧부안)가 연예인 동원 유세활동을 펼쳤다"고 비난했다.

국회 김종회의원(전북 김제·부안) 4일 성명을 통해 “정부는 오늘 사회적 거리운동을 지속할 수 밖에 없는 심각한 상황이라고 규정하며 국민적 협조와 시국의 엄중함을 경고했지만 민주당 이원택 후보(김제‧부안)는 유명가수 초청 선거운동으로 정부 시책과 소속 정당의 ‘나홀로 유세’에 반기를 들고 있는 모양새”라고 지적했다.

김의원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국내에서만 확진자 1만명 이상, 사망자 170명을 넘어서는 등 전시를 방불케 하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IMF 외환위기를 능가하는 국내외 경제적 위기로 자영업자와 영세 상공업자들의 매출액이 반 토막 나는 등 민생경제가 도탄에 빠졌다”는 심각성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국민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하라는 정부 지침에 따라 일상생활의 불편을 감수하고 매일 같이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줄을 서면서도 불평불만을 자제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 후보의 연예인 초청이 시민정서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냐”고 공개질의했다.

김 의원은 ”가수 송대관을 보기 위해 꽤 많은 시민들이 모여들 것은 불 보듯 뻔하다. 대규모 군중들이 운집한 상황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지 말라는 법이 없는데 이번 일로 코로나 청정지역인 김제‧부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질 경우 그에 상응한 책임을 질 용의가 있는지“도 따졌다.

끝으로 “역사의식과 시대정신이 투철한 김제와 부안지역 유권자들의 표심을 타 지역 출신 연예인을 동원해 흔들려는 꼼수는 콧대 높은 우리지역 유권자들의 자존심을 자극하는 부메랑이 돼 이 후보의 제 발등을 찍는 패착이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며 “이 후보측의 책임 있는 조속한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원택 후보는  "송대관 가수가 스스로 이원택을 지지하기 위해 격려차 방문한 사안이다. 유세차량에 잠시 올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과 이원택후보를 위한 응원메시지를 보냈다"며 "김종회 후보는 허위사실 유포와 악의적 네거티브 즉각 중단하고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