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만, 태화강에 이어 대한민국 3대 국가정원 새만금권역에 조성
- 사계절 사람이 찾아오는 토탈관광 중심지로 성장시킬 것

 

[투데이안]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김제부안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문화관광분야 핵심공약을 제시했다.

이원택 예비후보는 16일 공약 1호인 국가정원 조성과 국민연금공단 연수원 유치 등을 통해 사계절 사람이 찾아오는 관광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김제와 부안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고유문화를 품고 있지만, 관광인프라와 콘텐츠는 부족한 면이 있었다.”면서 “사계절 내내 보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관광자원 확충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이를 위해 이 예비후보는 순천만, 태화강에 이은 대한민국 3대 국가정원을 새만금권역에 조성(지정)해 해양과 수변, 수목원이 연계되는 종합생태지구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의 산, 들, 바다를 한곳에서 느낄 수 있는 컨셉으로, 한국의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대표정원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관광레저용지 60만평 개발과 더불어 국민연금공단 연수원을 유치해 관광객 유입을 높이고, 지역농수산물 공급도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 예비후보는 e스포츠 상설경기장 설립 및 국제대회 유치로 게임산업과 관광을 연계하고, 전라유학진흥원 설립 등 역사문화유산과 6차산업을 접목한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제부안, 부안김제 도심지역에 문화·예술거리 조성으로 관련산업의 관광자원화를 이끌고, 부안 채석강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예비후보는 “문화관광 공약의 핵심은 관광을 통한 인구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며 “문화관광사업의 집적화로 자립적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