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식품스타트업센터’ 구축 공약
-대표 식품기업 스타트업 지원 연계로 농식품 창업 특화할 것

 

[투데이안] 권태홍 예비후보는 세 번째 공약으로 ‘청년농식품스타트업센터’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지역 농민, 지역 대학, 국가식품클러스터, 대표 식품기업을 연결해 농식품을 활용한 청년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해서 기업의 성공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최근 청년들의 스타트업을 통해 사회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면서 이익도 발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것이 추세”라면서 “1차 생산자인 농민과 청년에게 동시에 수혜가 돼 지역농업, 지역경제, 일자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권태홍 예비후보는 “최근에는 대기업 회장이 직접 챙기는 등 대기업과 청년스타트업 협업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하면서 “기존 식품기업과 연계를 강화해 기업의 유통·마케팅 역량을 청년 창업가에게 지원하고 대신 스타트업 혁신 아이디어를 얻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청년농식품스타트업센터 구축을 통해 청년 농식품기업 창업이 자리를 잡아나가면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면서 “농식품 관련 창업을 하고자 하는 모든 청년은 익산으로 모이고 익산을 통하게돼 명실상부한 농식품수도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