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송경근)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25일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 1층 희망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선거관리위원회 위원과 군산시장선거 후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정책으로 경쟁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하는 행사로 ▶ 선관위 위원장 인사말 ▶ 정책선거 협약서 연대서명 ▶ 다짐 한마디 ▶ 후보자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강임준, 기호 2번 자유한국당 이근열, 기호 3번 바른미래당 진희완, 기호 4번 민주평화당 박종서, 기호 6번 무소속 서동석, 기호 7번 무소속 김용경 후보 등 6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허위사실 비방'과 같은 불법행위는 지양하고 정책중심의 매니페스토 운동이 될 수 있도록 후보자 상호간 성실이행에 합의했다.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계기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정한 정책대결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유권자들은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혈연·지연·학연을 떠나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 공약과 정책을 꼼꼼히 따져 본 후에 지역발전에 적합한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