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남원시 무소속 지방선거 예비후보들은 6일 박용섭 무소속 남원시장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우리 예비후보들은 격변하는 남원의 정치 형국을 진정시키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강한 추진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남원 토박이’ 박용섭 예비후보가 최적임자"라며 "박용섭 예비후보는 36년 공직생활을 기반으로 ‘쇠퇴하는 남원’을 ‘발전하는 남원’으로 탈바꿈시킬 행정 전문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평생을 남원에서 산 시장, 남원 행정을 잘 아는 시장이 남원을 이끌어야 지역 발전을 억누르는 현안들을 제대로 파악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다"며 "지금 우리 남원은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과 대기업의 투자 유치 등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경제 활성화와 인구증가에 중추적 역할을 할 ‘새만금 - 남원’ 간 도로 신설도 당면 과제"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새로운 남원시장이 지역 국회의원과 한뜻으로 일하지 않는다면 어렵게 찾아온 기회는 곧 절망으로 변질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박용섭 예비후보는 이용호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무소속 단일화 경선을 통해 시민들의 선택을 받은 ‘무소속 단일 후보’"라며 "정당의 지지율이 아닌 실제로 일해본 사람을 뽑아야 실패 없는 남원발전이 가능하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