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제1기 자원봉사 SNS 현장취재단’ 출범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채정룡)에서는 29일, SNS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군산시 자원봉사활동 소식과 관련정보를 알리고자 ‘제1기 자원봉사 SNS 현장취재단 발대식’을 군산시보훈회관 강당에서 가졌다.

이번에 조직된 SNS 현장취재단은 자원봉사 관련정보 등을 유관기관 및 네티즌들에게 발 빠르게 공유해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키고자 기획됐다.

3월 한 달간 모집된 20명의 관내 중・고등생 및 대학생들로 구성된 취재기자들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군산시 자원봉사 현장 곳곳에서 취재, 촬영, 인터뷰, 작성한 기사를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블로그, 밴드 등에 게재해 SNS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또한 현장취재단 단원들에게는 위촉장, 기자증, 명함 등이 전달됐으며, 자원봉사 홍보를 위한 효과적인 SNS 활용법 및 기사작성법에 대한 사전교육도 실시됐다.

아울러 채정룡 이사장은 “신속한 전달력이 강점인 SNS를 활용해 현장감 있는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해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군산시의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 분위기 확산에 노력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분야별 활동내용에 따라 봉사시간이 인증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을 수여가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