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록빛 보리길 걸으며 봄 정취 만끽
- 싱그러운 청보리밭, 노란 유채꽃 물결 속 추억 쌓으러 오세요

 

대한민국 대표 경관농업 축제로 꼽히는 ‘고창 청보리밭축제’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

올해로 14회 째를 맞은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한국인의 본향 고창! 도깨비가 사랑한 청보리밭!’이라는 주제로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일원 20여만 평 드넓은 보리밭에서 내달 14일까지 펼쳐진다.

22일 학원농원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개막행사는 박우정 고창군수, 최인규 군의장, 안규백·홍영표·강병원 국회의원, 하정열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지역위원장, 군의원, 이호근·장명식 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 군민과 관광객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개막행사는 기념식과 함께 밸리댄스 공연, 고창농악보존회의 신명나는 농악공연, 신나는예술버스 공연 등이 무대에 올라 흥을 돋웠으며 고창군 사회복지시설 소속 ‘백로다회’의 차 나눔 행사 등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보리밭 사이사이에 방문객들이 더욱 걷기 편하게 청보리밭 사잇길을 정비했으며 ‘이야기가 있는 테마길’이 마련돼 재미있는 이야깃거리를 더했다. 한 눈에 청보리밭을 볼 수 있는 전망대, 잉어못과 호랑이왕대밭, 도깨비 숲 등 구전되는 이야기를 따라 걷다보면 즐거움이 배가된다.

보릿골 체험마당에 마련된 편백나무 공예품체험과 비즈공예품 치험, 보리관련 음식들도 풍부하며 보리피리 불기와 같은 토속행사와 보리빵과 보리쿠키, 보리관련 음식 만들기 등 체험과 볼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옛날 교복과 전통한복과 같은 테마복 대여와 관광마차, 느리게 가는 우체통 등은 방문객들의 큰 호응 속에 축제를 즐기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와 함께 유리온실을 리모델링해 전통농경유물을 전시하고 농경생활을 시연해 관광객들에게 전통농경문화에 대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축제장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경관농업 대표 축제인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이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보리밭 사잇길과 유채꽃밭을 걸으며 싱그러운 추억도 쌓고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청보리밭 축제에 많은 분들이 꼭 와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