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9만여 남원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희망을 가득안고 힘차게 솟아 오른 지리산의 붉은 태양처럼 2017년 새해에는 온 시민이 하나 되는 화합 속에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7대 남원시의회의 발걸음도 어느덧 2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지난 한해 지역의 현안들을 하나하나 착실히 해결하며, 열심히 일 할 수 있도록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보람과 아쉬움 속에서 우리에게 많은 의미를 가져다 준 한해였습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경기불안과 더불어 중앙정부의 정치적 혼란은 가뜩이나 힘든 주민의 삶을 더 힘들고 어렵게 했습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며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남원시의회가 주민과 처음 약속했던 그 마음 그대로 노력하며 나아 갈수 있었던 것은 그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올 한 해도 우리 남원시의회 의원 모두는 민의에 더욱 더 충실해 시민의 소중한 뜻과 바람이 시정의 중심이 되도록 하고, 시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지역경제 발전에 역점을 두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집행부의 주요 정책에 대해 견제와 감시를 통해 발전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의정활동의 효율성을 최대화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전 의원들이 전문지식을 갖추기 위해 열심히 연구하고,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추진해 예산심사나 행정사무감사 및 시정질문 등을 통해 각종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확인·점검하고, 잘못된 부분을 시정개선 하면서 시정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입니다.

사랑하는 남원시민 여러분! 올 한 해도 우리 남원이 밝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전 시민의 의지를 한곳에 모아 힘차게 나아갑시다.

저와 우리 시의원 모두는 금년에도 항상 ‘신뢰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라는 무신불립(無信不立)의 자세로 남원 발전을 이끄는 주민의 대변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는 그곳에 우리 의원들이 함께 하겠습니다. 우리 시민들의 열정을 가득 담고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다하고 있는 우리 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