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로 도약하는 희망찬 남원을 만들겠습니다.

2017년 정유년이 밝았습니다. 어둠속에서 새벽을 알려주는 닭의 선견지명과 부지런한 기운을 받아 도민 여러분 모두 뜻하는 일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남원시는 '미래로 도약하는 새 희망 남원'을 만들어 나아갈 계획입니다.

한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불확실성의 시대에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남다른 노력과 실천이 필요합니다. 남원시 전 공직자와 함께 파부침선(破釜沈船)의 각오로 희망찬 남원을 만들어 가는데 매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전통과 현대가 조화되는 도심권 관광과 지리산권 산악관광을 연계한 「문화관광 중심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광한루원 일원과 춘향테마파크, 함파우 유원지를 연계해 한국을 대표하는 도심권 문화예술 거점공간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지역경제 살리기에 행정역량을 집중해 투자유치 기반을 마련하고 좋은 일자리도 많이 창출하겠습니다.

친환경화장품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핵심인 컨버전스센터를 조속히 건립해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안착시키고, 남원 경제의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할 사매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착공하겠습니다.

남원농업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이고 창조적 농업경영으로 돈 버는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전국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자리 잡은 춘향애인 판로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별 특화작목을 개발해 농가소득을 높일 것입니다.

남원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육성과 맞춤형 복지정책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청소년수련관과 시립도서관 건립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노후 생활이 가장 행복하고 편안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시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도 행정력을 집중할 것입니다. 방범, 교통, 어린이보호, 재해 CCTV를 통합하여 관리하는 생활안전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겠습니다.

솥을 깨뜨려 밥을 짓지 않고, 배를 가라앉혀 강을 건너 돌아오지 않는 파부침선(破釜沈船)의 각오로 「미래로 도약하는 새 희망 남원」을 위해 남원시 전 공직자와 함께 남원의 내일을 완성해 가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들도 2017년 새해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