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기간은 9월 5일(월)부터 9월 19일(월)까지
- 고산미소시장의 점포, 상인, 고객, 상품, 문화, 풍경 등을 소재로 한 작품 공모
- UCC 외에 먹사(먹는 사진) 분야 공모를 통해 재미있는 작품들 발굴할 것으로 기대

문화관광형시장의 성공적인 사례로 알려져 있는 ‘완주고산미소시장’에서 시장의 점포와 상인, 문화, 풍경 등을 소재로 한 ‘미소누리 UCC공모전’(주최: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완주군 / 주관: 고산미소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interactive art company 아따)을 진행한다.

공모기간은 2016년 9월 5일부터 9월 19일까지이다.

이번 ‘미소누리 UCC 공모전’은 크게 UCC 분야와 먹사(먹는 사진) 분야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특히 먹사 분야의 경우 최근 방송에서 먹방이 유행하는 추세와 개인 SNS에 방문지의 먹거리 사진 등 인증사진 등을 올리는 것이 트렌드인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UCC 분야’의 경우 해상도 640*480 이상, 2분 이내의 영상으로, 400MB이하의 AVI, WMV, MP4, SWF 등 파일 형식으로 제작된 영상이면 가능하고, ‘먹사 분야’의 경우 미소시장에 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시장에서 팔고 있는 먹거리를 재미있게 먹는 사진이면 모두 출품 가능하다.

접수는 이메일로만 가능하며 9월 19일(월)까지 shahryar@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미소누리 UCC 공모전’의 심사방식을 ‘온라인 대국민 공개 심사’로 진행되는 부분이 주목된다.

‘온라인 대국민 공개 심사’를 활용됐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작품들을 온라인으로 즉각 노출시켜 고산미소시장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취지이다.

‘온라인 대국민 공개 심사’는 9월 20일부터 9월 25일까지 페이스북 ‘고산미소’계정(www.facebook.com/wanjugosan)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을 통과한 각 분야별 본선 진출작 다섯 작품에 대해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를 하는 것으로 누구나 심사 참여가 가능하다.

○ 이번 ‘미소누리 UCC 공모전’을 주관한 고산미소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단의 도성진 팀장은 “시장을 구성하는 것은 점포, 상인, 상품, 문화 외에도 시장을 찾아주시는 고객이 있음으로써 비로소 완성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번 미소누리 UCC 공모전을 통해 고산미소시장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찾아낸 정다운 모습들이 앞으로 고산미소시장이 더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그리고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