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내 성폭력, 성희롱 예방교육과 안전교육 실시

완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재평)는 24일 관내 아동·청소년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 &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했다.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아동청소년 기관 · 단체에 소속된 사람은 매년 1회 이상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날 교육에는 관내 모자원, 보육원 및 지역아동센터의 기관장을 포함한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과 동시에 상호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스스로를 보호하고 건강한 인격체를 육성시키기 위한 성에대한 올바른 이해와, 안전 불감증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성희롱예방교육 전문강사(김명륜 : 같이교육연구소장)의 성폭력에 대한 예방수칙과 그릇된 통념을 바로잡은 교육과 삼례 119 안전센터 (황인준 소방교)로부터 각종 안전사고유형과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각종 사고 시 대처법과 응급 처치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본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은 “아이들과 안전한 공간에서 생활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교육과 관내 유관기관 내 실무자간의 네트워크를 동시에 이룰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완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재평 소장은 ‘아동 · 청소년, 직장 내 여성을 대상으로 성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련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성폭력과 안전사고발생이 근절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며, ‘앞으로도 과내 아동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있도록 지역사회 내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영향력있는 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