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전북도당은 6.4지방선거 후보자 경선과정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의 강령과 3.26일 합당시 약속을 확실하게 실행하라

새정치민주연합은 “다양한 세력의 참여가 보장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치를 통하여 국민의 다양성과 다원성을 반영할 수 있는 정당체제를 지향한다”고 강령에 명시를 하고 3월 26일 합당을 하면서 5대5 지분 원칙을 약속했었다.

이러한 특별 약정을 두지 않는다면, 당 운영이나 후보자경선시 이미 조직을 갖추고 활동을 해온 구정치인이 일방적으로 독식하기 때문에, 참신하고 능력있는 후보들에 대한 안배차원에서 이러한 약속이 이루어졌던 것이고 많은 국민들이 이러한 약속을 믿었기 때문에 합당에 참여하였고 환영하였던 것이다.

그러나 창당한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아 이러한 약속들이 헌신짝처럼 버려지고 있는 실정을 보면서 새정치를 하고자 참여하였던 후보들은 참담한 마음을 금할 길 없습니다. 새정치연합 전북도당은 6.4지방선거 후보자를 선출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도 합당정신과 당의 정강정책을 충실하게 반영하여야 마땅하나, 이러한 합당정신과 정강정책을 거의 반영하지 않았다.

경선기준을 만들거나 운영을 하면서 신인들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었고 경선기준을 편의적으로 수시로 바꿈으로서 신인들에게 엄청난 혼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명백한 불법행위인 전화착신행위를 적발하기 어렵다는 이유만으로 지금까지 묵인 해오고 있다.

이러한 전북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 구태정치 행태에 대하여 우리는 개선되리라는 기대감을 갖고 인내하며 1개월 이상을 참아왔지만, 개선은커녕 밀어붙이기식 경선을 진행함에 따라 저희는 후보면접을 유보할 수 밖에 없게 되었고 오늘 아래와 같은 사항을 요구하게 된 것입니다.

1. 공천과정에 합당시 약속하였던 신인들에 대한 배려를 반드시 반영하라
1. 착신전환과 당비대납 등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어떤 경선도 시행치 마라.
1. 위 2개의 사항을 이행할 수 없다면 불법 불합리하게 후보자를 선출하지 말고, 차라리 무공천을 통해 유권자가 직접 선택케 함으로써 민주주의를 지켜라.

2014년 5월 7일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