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승수 예비후보 최근 공공기관 신규채용 시 지역대학 출신 인재 채용 법제화 제시
- 새누리당 지난 7일 일정 비율 채용 의무화하는 방안을 지방선거 공약 추진키로
- 김진표 국회의원 등 지방선거 출마자들 잇따라 지역인재채용할당제 공약 내걸어

김승수 전주시장 예비후보가 최근 발표한 공공기관의 신규채용 시 지역대학 인재 채용률을 적용하는 지역인재채용할당제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새누리당이 최근 공공기관에서 지방대 졸업자를 일정 비율 채용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6.4지방선거 공약으로 추진키로 했기 때문이다.

또한, 경기도지사에 출마하는 김진표 국회의원과 전남도지사에 출사표를 던진 이낙연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방선거 출마자들이 잇따라 지역인재채용할당제를 공약으로 내걸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처럼 지방선거를 전·후로 지역대학 출신 졸업자들이 공공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큰 길을 열어주는 지역인재채용할당제를 담보할 관련 법률안 개정이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예비후보는 “공공기관에 적용하는 지역인재채용할당제는 지자체 모두가 고민하는 부분이며,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생각된다” 며 “반드시 지역인재채용할당제를 추진, 더 많은 지역대학 출신들이 공공기관에 취업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최근 ▲공공기관 및 상시고용인력 300인 이상 기업의 경우 신규채용 시 35% 법제화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경우 2019년까지 5년 동안 단계별로 정규직 50%(계약직 70%)를 우리지역 대학 인재들이 채용되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