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제11회 사랑의 거북이 전국마라톤대회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어 서로 의지하며 뛰는 제11회 사랑의 거북이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12일 12시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사랑의거북이 전국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대표 황의성) 주관으로 “하나 되어 세상을 향한 힘찬 도전” 슬로건을 건 이번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로 올해에는 8,0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체육공원에서 출발, 남성총동창회관, 신공단주유소, 2공단사거리, LG화학, 신흥정수장을 거쳐 중앙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6.5km 코스로 가장 느리게 달린 선수가 대상을 받는다. 특히 이 대회는 마라톤 참여자와 함께하는 라디엔티어링으로 구성되어 "JTV 매직FM 90.1MHz를 통해 대회가 생중계된다.

또 올해는 제 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국 장애인 문화엑스포와 장애체험 마라톤이 진행되어 장애인의 인식개선과 서로를 이해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12일에는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함께하는 Lovely tour’가 열린다. 이들은 익산 백제문화유산과 새만금 방조제를 탐방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부대행사로는 팝콘, 파전,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와 건강검진, 무료진료, 페이스페인팅, 장애체험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 부스가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동우화인캠 전 직원은 봉사활동, 대상(주)청정원은 참가자들에게 식품을 지원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참가비를 대신하여 참가자들에게 한 움큼의 쌀을 모으는 자리를 마련한다. ‘사랑의 좀도리 단지’를 통해 마련되는 쌀은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쌀 나눔을 펼쳐 대회의 의미를 더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