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문 & 안내도 배부 등 기동홍보

도로명 주소 사용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무주군은 현장 점검 및 기동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주군은 지난 9일까지 읍면사무소를 비롯한 관내 금융기관과 법무사사무소, 사회기관단체 등 공공 ‧ 민간분야의 기관들을 돌며 도로명 주소 전환 실태 점검과 새 주소 숙지, 민원응대 요령에 대한 세부 교육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오는 17일까지는 관내 숙박업소와 부동산중개업소 택배업체 등에 도로명 주소 사용에 관한 안내문과 안내도 등 각종 홍보물을 배부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군 부동산관리 박금규 담당은 “기동 홍보과정에서 도로명 주소 사용과 검색방법, 기재방법, 찾는 방법 등을 세부적으로 안내하고 있다”며“도로명 주소 사용의 빠른 정착과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홍보 활동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 전했다.

무주군은 지난 ‘11년 도로명 주소 사업평가에서 도로명 주소 방문 고지 실적과 지자체 소관 주소전환 실적, 도로명 주소 인지도 조사 결과, 시설물 설치 및 주민홍보 실적, 새 우편함 설치 등에서 호평을 받아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도로명 주소는 지번 주소 체계를 도로 이름과 건물번호로 표기하는 것으로, 만일의 재난사고에 대응하고 물류비 등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데 효과적일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