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보다 5.6% 상승한 92.3%로 주민만족도 높아
 

순창군청 민원실과 읍·면사무소를 찾는 민원인들의 민원처리 만족도가 상반기보다 5.6% 상승한 92.3%로 조사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민원실과 읍면 사무소를 방문한 고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주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2.3%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순창군정 전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민원처리 친절도․공정성․신속성․전문성 등 만족도와 불편 및 개선사항 등 16개 항목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92.3%가 민원행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다고 응답했으며, 분야별로는 ▲민원처리 친절도, 공정성 97.4% ▲전문성 96% ▲투명성 95.9% ▲신속성 94.9% 순으로 나타났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시 가장 중점을 둬야 할 사항은 ▲친절도 28.7% ▲신속한 업무처리 26.8% ▲편리한 시설과 환경 23.6% ▲접수처리 절차의 간편성 15.7% ▲업무 전문성 및 공정성 9.8%로 나타났다.

또한,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는 간편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난방시설 및 휴게시설 등 민원실 환경개선, 민원대기시간 내 이용시설 설치 등 민원편의 시설 확충 등으로 나타났다.

 
이는 민원인이 민원처리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야는 공무원의 친절도와 업무처리의 신속성 등 민원인이 직접 체감하는 부분임을 알려주는 대목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결과를 토대로 만족도가 낮은 부문에 대해서는 업무개선과 친절교육을 통해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면서 “변화하는 군민의 욕구에 충족될 수 있도록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