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프로그램 시민 참가비로 조성한 성금 100만 원, 전주시복지재단에 기부
-양경란 전주시공동체협의회장, “힘든 처지에 놓인 분들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해”

[투데이안] 전주시공동체협의회(대표 양경란)는 27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윤방섭)에 기부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전주시 공동체 공유공간인 ‘온두레 아울터’에서 지난해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인 ‘다채로운 같이, 가치 아울터학교’의 시민 참가비(1인당 5,000원)를 모아 마련한 것이다.

성금은 전주시복지재단을 통해 전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전주시공동체협의회는 주민 스스로 대응하고 결정하는 자족적인 모임으로,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공동체 참여와 나눔의 가치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구체적으로 협의회는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능기부에 힘써왔으며, 온두레창작소 등을 운영했다. 지난해에는 온두레 아울터 활성화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가치 아울터 학교’를 운영하며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양경란 전주시공동체협의회 대표는 “시민들과 함께 진행해 온 ‘가치 아울터 학교’를 운영하며 모은 성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병삼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모든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전주시공동체협의회의 선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의 많은 공동체가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