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전북 공공의료 발전 협의체 킥오프 회의 개최
-국립중앙의료원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 협조체계 마련

[투데이안] 전북자치도가 26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전북 공공의료 발전 협의체’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도의 공공의료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전북 공공의료 발전 대표 협의체는 지난 2022년 11월 30일 ‘전라북도 공공의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발족해 도지사, 국립중앙의료원장, 남원의료원장, 이용호 의원, 한병도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협의체 구성 이후 2023년 12월 28일 ‘국립중앙의료원·남원의료원 파견진료 업무협약 체결’의 성과를 거두어, 올해 1월부터 남원의료원에 국립중앙의료원의 감염내과, 안과 전문의를 파견 진료하고 있어,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킥오프 회의는 실무협의체 단위로 도 보건의료과장, 국립중앙의료원 전략기획센터장, 남원의료원 관리부장 등 총 12명으로 구성돼 전북 공공의료 발전 협의체의 결속을 강화하고, 공공의료 활성화 및 필수의료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회의 주요내용은 ▲전북특별자치도·국립중앙의료원·남원의료원 간 연계체계 강화 ▲필수의료 진료과 의사인력 파견 및 순회진료 활성화 ▲지방의료원 역량강화 방안 및 정책 대안 제시 ▲국립대병원·지방의료원 운영 모형 개발 ▲신규사업 개발 등 이다.

이정우 도 보건의료과장은 “남원의료원을 지방의료원 성공 모델로, 지역내 공공병원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도민에게 양질의 필수의료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계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누리는 건강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