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스파 방문, 진안 치유관광 우수성 알려

[투데이안] 진안군은 지난 20일 몽골 헨티 아이막주 척섬자브 주지사 외 12명의 고위 관료들의 홍삼스파 방문 및 체험을 시작으로 치유·의료관광 활성화에 본격적인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방문은 지난해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사업과 관련해 진안군과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재단 및 도내 대자인병원 등 의료기관이 함께 치유·의료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지난해 8월에 체결한 협약에 따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몽골 헨티 아이막주의 방문객들은 18일 입국 후 대자인병원을 통해 20일까지 종합건강검진을 진행했으며, 20일 오후 진안군을 방문해 홍삼스파 체험을 통해 여행과 건강검진으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미슐랭 그린가이드 별 세 개 만점을 받은 세계적인 관광지이자 국가 지질명소인 마이산과, 신비로운 탑사를 둘러보고 소원 탑 쌓기를 체험하는 등 관광 일정을 소화했다.

이날 방문객들을 맞아 진안군을 소개한 안계현 안경환경국장은 “진안군은 치유·의료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홍삼테라피 및 진안고원길 걷기와 크나이프를 접목한 진안형 치유 프로그램을 추진해 치유‧의료 관광 분야를 더욱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