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나! 원 팀으로 뭉쳐 민주당 압승 일궈 내겠습니다”

[투데이안] 민주당 전주시 갑·을·병 선거구 세 명의 후보가 21일 선거필승을 위한 연대를 다짐하고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공천이 확정된 전북지역 민주당 후보들이 공동전선을 구축해 기자회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주시 갑 선거구 김윤덕후보와 을 선거구 이성윤후보, 병 선거구 정동영후보는 이날 오전 전북특자도의회 브리핑룸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전주시내 3개 선거구의 민주당 압승을 위해 유세지원 등 다각적인 연대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모두발언을 통해 “국정농단세력을 심판해야 한다는 이번 총선은 어느 선거보다 역사적 의미를 담아낼 수 있는 중차대한 선거여서 전주 3개 선거구 모두 압승을 거둬야 한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있다”며, “전북 정치1번지인 전주에서 모두 승리해 민주당이 단일대오를 형성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시민들에게 호소했다.

김 후보는 특히 “국민의힘 후보들을 도와주는 것은 윤석열 정권에 날개를 달아주는 것과 다름없다”며 “호남을 무시하고, 전북을 홀대하면서 전북 발전을 운운하는 껍질뿐인 국민의힘 후보를 윤석열 정권과 함께 심판해 달라”고 덧붙였다.

을 선거구 이 후보는 “선거중립을 지켜야 할 대통령이란 사람이 전국 곳곳을 누비며 민생토론을 빌미삼아 공약을 남발하고 있다”면서 “전북의 아들인 채 모 상병 순직을 조사하던 수사단장에게 항명죄를 씌우더니 아예 대놓고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 자식잃은 부모 심정을 단 한번이라도 생각했다면 이럴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성윤은 더 굳세게 싸워달라는 명령을 받고 고향에 돌아왔고, 망나니 칼춤을 멈추게 하고 정의를 세우라는 고향분들의 뜻을 받들자고 이 자리에 섰다”며, “검찰독재의 환부를 도려내려면 그들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이성윤을 적극 사용해 주시라”고 역설했다.

병 선거구 정 후보는 “오늘 우리 세 사람이 한 팀이 된 것을 보여 드렸고, 금명간 10개 선거구 민주당 후보들이 선전과 압승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될 것”이라면서, “이번 총선을 통해 전북 정치권이 단단히 규합해야 민주당내에서 힘을 쓸 수 있고, 정권심판은 물론 전북 몫 찾기도 가능해 진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전북 정치권의 맏형으로서 원팀을 꾸려 힘을 모을 수 있는 역할을 뒤에서 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