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핵심 사회공헌사업 일환, 전북특별자치도 등 협력 통해 연간 지역아동센터 30곳 발굴해 책상, 의자 등 새롭게 지원

[투데이안]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20일 전북특별자치도청 도지사실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사업 후원금 3억 원 전달식을 실시했다.

전북은행은 지역아동센터의 열악한 생활환경 등을 개선해 쾌적한 학습 공간 마련 및 양질의 돌봄 서비스 환경조성에 동참하고, 미래세대에 대한 지원으로 ESG경영실천 및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이번 전달식을 마련했다.

전달식에는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도지사, 강영석 복지여성보건국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 회장, 노진선 사무처장,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 오현권 부행장, 정영민 전북특별자치도청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를 밝힐 미래세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우리가 함께 해야 할 매우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미래의 희망과 가능성이 피어오르는 ‘새로운 전북, 특별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나아가자”고 전했다.

이에 따라 전북은행은 전북특별자치도 및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연간 지역아동센터 30곳을 발굴해 책상, 의자, 책장, 도배, 장판 등을 새롭게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고 사회공헌 전담부서에서 직접 지역아동센터 현장방문 및 의견청취, 고충해결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함으로써 아동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전북은행은 지난 2012년 5월부터 열악한 지역아동센터 등 167곳, 약 3,970명 아동을 대상으로 총 5억 5천여만 원 상당의 ‘JB희망의 공부방’ 사업을 이어 왔으며, 올해부터는 JB금융그룹 핵심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더욱 확대 시행돼,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종일 은행장은 “침체된 지역경제 상황에도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를 멈추지 않기 위해 전북은행은 12년 동안 지속해온 ‘JB희망의 공부방’ 사업을 올해 대폭 확대하게 됐다“며 ”지역과의 상생이라는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