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채플 경험과 노하우를 확대 공유하며 다음 세대의 영적 성장을 위해 노력-

[투데이안]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13일 서울 그랜드 엠버서더 호텔에서 열린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 이하 ‘사학미션네트워크’)의 정기 총회에 참석해 호남권의 기독교 거점대학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 총회에는 기독교 초·중·고등학교와 대안학교 및 대학교의 학교 대표단을 비롯해 한국교회와 국회 대표단 등 총 250여 명이 참석, 한국 교육계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사학미션네트워크는 고교 평준화 정책 50주년을 맞이하는 2024년을 교육 개혁의 원년으로 삼는다고 밝히며, 교육의 획일성에서 벗어나 자주성과 선택권을 보장하는 ‘평준화 2.0 시대’의 도래를 제안했다.

기독교 거점대학 관련 주요 협약 내용은 기독교 사학의 공공성 증진을 위한 연구 및 사업, 기독교 세계관을 포함하는 교원 연수 프로그램 및 교육 콘텐츠 개발 보급, 권역별 기독 사학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담고 있다.

박진배 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주대학교가 호남권에서 기독교 교육의 중심으로 헌신하고 섬길 기회가 돼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기독교 사학의 정체성 강화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특별히, 선교봉사처는 현재 전주대는 채플 개혁을 앞장서며, 채플 혁신 방향을 여러 기독교 사학에 공유하는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주대는 채플 프로그램과 경험을 모든 기독교 사학과 확대 공유하고 다음 세대의 영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