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정읍시는 지난 13일 제2청사 대강당에서 2024 단풍미인대학 개강식을 열고 11월까지 본격적인 교육에 돌입했다.

단풍미인대학은 농업 분야 이론과 전문기술의 체계화로 농업의 창의와 혁신을 주도할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환경을 지키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저탄소농업반’ ▲블로그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 능력을 키우기 위한 ‘e-비지니스반’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한‘청년CEO반’▲농산물 가공 창업 마케팅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농산물 가공창업반’ 등 4개 과정이다.

시는 4개 과정에 100여명을 선발해 각 과정별 13~18회의 교육을 실시한다.

단풍미인대학은 2008년부터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해 ‘단풍미인’브랜드를 전국의 일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소양과 유통․마케팅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이용관 소장은 “기후와 소비트렌드 등이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농업의 가치와 역할이 더욱 다양해지고 중요해진 만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춘 농업 인재 양성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