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정강선)가 올해에도 전북 체육을 이끌 유망 학생 선수를 집중 육성한다.

13일 도 체육회는 ‘2024 월드스타 육성 간담회’를 열고 올해 월드스타 사업에 선정 된 선수와 지도자를 격려했다.

이 사업은 도 체육회가 한국 체육을 빛낼 잠재력이 높은 우수 선수들을 선정한 뒤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시키기위해 매년 이뤄지고 있다.

올해 월드스타 육성 선수로 선정 된 선수는 골프 안해천(성원고), 수영 이서아(전북체고), 육상 최명진(전북체고), 테니스 조세혁(남원거점스포츠클럽), 당구 김민준(부송중), 바이애슬론 박유진(안성중), 배드민턴 이민재(정주고), 소프트테니스 박연화(순창여중) 등 총 8명이다.

이들은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체육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선수들이다.

도 체육회는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위해 각종 훈련용품 제공을 비롯해 스포츠 심리 등 과학적인 시스템 등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 동기 부여 등을 위해 올림픽 등 국제 대회 참관 등도 계획 할 계획이다.

실제 지난해 경우 월드스타로 선정 된 선수 가운데 일부가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참관하기도 했다.

전북자치도체육회 정강선 회장은 “선수들이 오롯이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며 “전북 체육을 넘어 한국 체육을 이끌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