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김성주 의원은 12일, 전북대학교 故 이세종 열사가 전날 5·18 민주화운동 기간 ‘첫 사망자’로 공식 인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故 이세종 열사가 5·18 민주화운동 사망사건의 첫 희생자로 공식 인정된 것은 故 이세종 열사가 1980년 5월 18일 새벽 계엄군의 살인적인 폭력에 희생된지 무려 44년만이다.

이와 관련해 김성주 의원은 “故 이세종 열사의 5·18 민주화운동 ‘첫 사망자’ 공식 인정을 환영한다”면서 “전북은 민주당의 심장이자, 동학농민혁명, 4.19혁명의 효시가 된 4.4 시위, 5.18 최초 희생자 이세종 열사의 혼이 깃든 민주화운동의 성지”라고 밝히며, 전북에서 “싸워본 사람, 김성주가 이재명과 함께 윤석열 검찰독재를 끝장내겠다" 밝혔다.

한편, 김성주 의원은 윤석열 정부를 대통령의 심기를 건드리면 입을 막아버리는 “입틀막 폭력 정권”, 소중한 국민 159명이 생명을 잃어도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는 “비정한 정권”, 해병대원의 순직 은폐를 위해 수사 대상자를 해외로 도피시키는 “범죄도피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검찰독재를 끝장내지 않고서는 민주도 민생도, 평화도 있을 수 없다”고 밝히고 이번 총선을 윤석열 정부를 끝장내는 선거로 규정했다.

아울러 김성주 의원은 “노무현 대통령을 배신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외면하며 선거때마다 당을 옮겨다니며 민주당을 공격했던 후보, 유권자에게 20대로 거짓응답하라고 시키는 후보는 윤석열에 맞서 당당히 싸울 수 없다”면서 “한결같이 민주당과 함께 싸워온 김성주가 이재명과 함께 배신과 분열의 낡은 정치 끝내고 무능부패 윤석열 정권 끝장내겠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김성주 의원은 “김성주는 평생을 싸워왔다”면서 “20대에는 군사독재에 맞서 민주주의를 위해 독재와 맞서 싸웠으며, 두 차례 투옥과 수배를 당하는 고초를 겪기도 했다. 30대에는 노무현과 함께 지역주의 극복을 위해 싸워왔다”고 주장했다.

또, “새만금 예산삭감에 항의해 삭발을 했고, 전북의석 10석을 지키기 위해 싸웠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평생을 싸워왔지만 싸우지 않는다고 하고, 많은 일을 해왔지만 한 일이 없다고 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단 한번도 편하게 산 적이 없으며, 쉽게 나선 일이 없다. 끊임없이 어려운 도전을 해왔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성주 의원은 “오늘은 낡은 정치와의 마지막 승부”라면서 “과거로 되돌아 가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또, “한결같이 민주당과 함께 싸워온 김성주가 이재명과 함께 배신과 분열의 낡은 정치 끝내고 무능부패 윤석열 정권 끝장내겠다”고 포부를 밝히면서 “김성주를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