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진안군일자리센터(센터장 최영규)는 지난 11일 (사)진안군임업후계자협의회(회장 신상호),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전북도지회(회장 김봉운)와 전북 농식품 도농상생형 플러스 일자리사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안군의 대부분이 임야로 이뤄져 있고, 고품질의 임산물을 생산하는데 이에 필요한 인력수급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도시의 유휴인력들을 발굴해 부족한 일손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교류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한 구인·구직자 발굴·연계 협력 ▲일자리창출 지원 및 농가 일자리 발굴·홍보 ▲농가일자리 및 구직자 정보 공유 ▲기타 농촌일손 지원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이다.

최영규 진안군 일자리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활발한 도농교류를 통한 농가 인력난 해소와 세 기관의 상생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진안군 일자리 센터와 진안군은 전북 농식품 도농상생형 플러스 일자리사업을 통해 구인구직 연계사업을 추진해 이를 위해 참여 농가에게는 중식·간식비, 도시 농업근로자 고용촉진수당을 지원하고, 도시·관외 근로자에게는 교통비와 상해보험 가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 농가는 진안군일자리센터로 전화(063-432-9297) 또는 방문 문의를 통해 참여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