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9일까지 1,300여 명 대상… 교육환경 변화 대응력 강화

[투데이안]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은 학교관리자 에듀테크 역량강화 연수를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도내 유(공립)․초․중․고․원장(감), 교장(감) 및 교육전문직 1,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미래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육현장의 수업혁신을 실현하고자 전북의 모든 교원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직무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AI 미래교육과 ChatGPT활용, 메타버스 및 스마트폰 활용 등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에듀테크 학교 현안 과제 해결 직무 역량을 함양하고 교육환경 변화 대응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미래교육연구원에서는 에듀테크에 익숙하지 않은 고경력 교사나 저경력교사 등 초보자를 위한 평일 야간과 주말의 상시과정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장 맞춤형 연수를 통해 학교의 요구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전북교육청의 교원 에듀테크 연수 방향은 스마트기기 및 스마트칠판 보급에 따라 에듀테크 기술을 충분히 경험하고, 수업에 적용·설계해 보는 실습형 연수 기회를 교원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한편 지난 1월 전북에듀테크리더(Jeonbuk Edu-Tech Leader, JEL) 교사단 320명을 구성해 에듀테크 표준 교육과정을 개발했고, JEL교사단을 중심으로 동계직무연수를 운영해 3,222명의 교원이 직무연수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