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을 위해 10여년을 지킨 일꾼 정운천과 40여일 만에 낙하산 공천으로 내려온 싸움꾼 이성윤의 대결
- 정 의원, “22대 국회에서 전북특별자치도의 꽃을 피우겠다”

[투데이안] 정운천 국회의원(국민의힘)이 11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2대 총선 전주시을 후보 확정에 따른 입장과 전북 현안 공약을 발표했다.

정 의원은 이날 “전북을 위해 보수 불모지인 전주에 내려와 10여년을 지켜온 본인과 총선 40여일을 앞두고 아무런 준비 없이 낙하산으로 내려온 후보 중 누가 전북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람인지 전주 시민들에게 평가를 받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공천에 대해서는 “4년 동안 지역 곳곳을 누비며 전주 발전을 위해 준비해왔던 기존 6명의 예비후보들이 낙하산 공천으로 탈락하게 된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아무런 준비도 되지 않은 낙하산 후보 공천은 전주시민들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전(前) 정부에서는 친문 검사로 현(現) 정부에서는 반윤 검사로 불리는 분이 싸움판을 만든다면 전북 발전에 큰 장애가 될 것”이라며, “전북특별자치도가 출범한 지금 싸움꾼이 아닌 일 잘하는 일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북 10명의 국회의원 중 1명이라도 정운천을 당선시켜 주신다면 전북을 대표하는 여당 3선 국회의원으로 대통령과 총리를 직접 만나 전북 현안에 대해 담판 짓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전북 대표 공약으로 전북 국가예산 12조원 시대, 전북특별법 완성, 전주·완주 통합을 제시했으며, 동별 공약으로 파크골프장 확장 및 신규 건립, 정화조 및 주차장 설치, 실내야구 연습장 건립 등을 약속했다. 각 당의 후보가 확정된 만큼 조만간 전북과 전주 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에 대해 자세한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