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충경로 도로환경 개선사업 재착공
-시, 오는 15일부터 동절기 동안 중지됐던 충경로 도로환경 개선사업 재착공 예정
-오는 15일부터 4월 말까지 충경로사거리~다가교사거리 구간 통행 제한으로 차량 우회 요구돼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차량 통행 흐름이 원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

[투데이안]  전주시내 중심도로인 충경로를 보·차도의 구분이 없는 광장 형태의 도로로 재정비하는 공사가 재개된다.

이에 따라 전주시는 이번 도로 재포장 구간인 충경로사거리부터 다가교사거리 구간의 경우 극심한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공사가 완료될 때까지 다른 도로로 우회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동절기를 맞아 그간 중지됐던 ‘충경로 도로환경 개선사업’이 오는 15일부터 재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2년부터 ‘충경로 도로환경 0개선사업’을 통해 충경로를 보도와 차도의 단차가 없는 광장 형태의 도로로 조성하고, 차도를 기존 아스콘에 비해 차열 효과가 뛰어나고 미관이 우수한 콘크리트블록으로 포장해 기존 도로와는 다른 특색있는 도로로 새단장하고 있다.

다만, 보도와 차도를 포장하는 공사의 특성상 공사 기간 중에는 교통이 일부 제한될 예정으로, 주변 상인과 전주시민, 전주를 찾는 관광객의 충경로 이용 시 큰 불편이 예상된다.

특히 공사 재개일인 오는 15일부터 4월 말까지는 충경로사거리에서 다가교까지의 차도 포장이 예정돼 있다.

이 기간에는 불가피하게 현행 4개 차로가 2개 차로로 축소 운영될 예정이어서 교통정체가 예상된다.

이에 시는 공사 기간 중 인근 다른 도로로 우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의 편의성이 향상되고, 도심 환경이 개선돼 그동안 한옥마을에 국한된 관광 효과가 구도심까지 연결돼 구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승철 전주시 도시건설안전국장은 “공사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시설 설치를 강화하고, 빠른 시일 내 작업이 완료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차도 포장 기간에는 많은 교통정체가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께서도 우회도로를 이용해주시고, 공사로 인한 지역 상인과 시민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