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동-전북철도 시대 개막, ▲조촌동-전주를 K-무비의 메카로, ▲송천동·호성동-교통체증 해결’ 등 우리동네 공약 발표
-김성주 의원, “인후1·2동은 이번 선거구 획정으로 분리됐지만, 같은 덕진구이기 때문에 잊지 않고 최선 다할 것”
-김성주 의원,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든 우리 동네 공약으로 시민 여러분의 삶을 바꿀 것”

[투데이안]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전주시병)이 8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주시민의 목소리로 만드는 김성주의 우리 동네 공약’을 발표했다.

‘김성주의 우리 동네 공약’은 시민의 삶이 이루어지는 구체적 현장에서 시민의 이야기를 듣고 고민을 나누며 시민과 함께 발굴한 현안과 계획으로 만들어졌다.

한편, 전주시 병은 덕진구 15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이번 선거구 획정에서 인후1동과 2동이 분리되면서 13개 동으로 변경됐다.

이와 관련, 김성주 의원은 공약을 발표하기에 앞서 “선거구는 분리되었지만 같은 덕진구이기 때문에 함께 해결해야 하는 많은 현안이 있다”면서 “잊지 않고 있는 힘껏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주 의원은 먼저 여의동과 관련하여 “동산역 부활! 전북철도 시대를 새롭게 열겠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화물열차만 운행하는 동산역을 승차 역사로 전환하고, 동산역을 중심으로 삼례역·익산역·대야역·군산역을 연결하며, 새로운 전북철도는 수소 트램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 다음으로 김성주 의원은 조촌동과 관련하여, “전주를 K-무비의 메카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아바타와 뮬란 같은 세계적인 흥행작을 찍은 뉴질랜드의 ‘쿠메우 필름 스튜디오’를 조촌동에 유치해서 전주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관련 업체들이 전주로 오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김성주 의원은 송천동과 호성동과 관련해서 “급증한 교통량으로 송천동 일대가 몸살을 앓고 있다. 송천동과 호성동 일대의 교통체증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에코시티 서쪽 연계 도로부터 가리내로 확장 공사에 들어가고, 솔내로와 천마산로 도로를 새롭게 개설해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길을 내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김성주 의원은,▶금암1동 : 행정복합문화센터 새롭게 신축 → 수준 높은 생활 서비스 제공!▶금암2동 : 금암고 철거 → 쾌적하고 안전한 주민공간으로!▶우아1동 : 전주역을 더욱 품격있게 → 전주의 관문, 전주역사 증축 완료!▶우아2동 : 데이트하기 좋은 아중호수 → 인생샷을 남길 명품 관광지로 완성!▶팔복동 : 이제 팔복동은 사통팔달 → 비석날로 조기 완공으로 빠르고 편하게 이동!▶덕진동 : 가련산 생태공원 조성 → 자연이 살아 숨쉬는 숲세권!▶진북동 : 진북동 청년매입임대주택공급 → 청년이 행복한 젊은 전주를!▶호성동 : 호성 국민체육센터 건립 → 집 앞에서 건강 챙기기!▶송천1동 : 기무사 부지 개발 → 함께 누릴 수 있는 교육 문화 복합시설로!▶혁신동 : 혁신동에 예술을 더하다 → 전북 혁신도시 아트센터 건립 도 함께 약속했다.

끝으로 김성주 의원은 “김성주는 선거 때만 전주를 찾고 선거 때만 전주에 사는 ‘출마전문가’가 아니라, 비전으로 전주의 미래를 만들고 정책으로 전주의 변화를 이끄는 ‘정책전문가’”라면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든 우리 동네 공약으로 시민 여러분의 삶을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전주 시민의 목소리로 만드는 김성주의 우리동네 공약 전문

◆금암1동, 금암2동, 진북동

▷행정복합문화센터 새롭게 신축 → 수준 높은 생활 서비스 제공!▷금암고 철거 → 쾌적하고 안전한 주민공간으로!▷진북동 청년매입임대주택공급 → 청년이 행복한 젊은 전주를!▷진북동 전주천서로(어은교~진북교) 인도 개설 → 안전한 거리 환경 조성!▷금암2동 도시재생 활성화 → 활력이 넘치고 살기 좋은 금암동!

◆우아1동, 우아2동, 호성동

▷전주역을 더욱 품격있게 → 전주의 관문, 전주역사 증축 완료!▷동산역~전주역 철도 지하화 → 전주역세권 복합 개발 추진!▷데이트하기 좋은 아중호수 → 인생샷을 남길 명품 관광지로 완성!▷주민 커뮤니티 공간 확보 → 우리동네게서 가족, 주민들과 함께 휴식을!▷호성 국민체육센터 건립 → 집 앞에서 건강 챙기기!

◆팔복동

▷제2의 팔복예술공장 조성 → 더 많은 주민 일자리 창출, 철길 관광지 활성화!▷이제 팔복동은 사통팔달 → 비석날로 조기 완공으로 빠르고 편하게 이동!▷스마트 그린 산단 조성과 탄소산단 일자리 확대 → 팔복동 산단의 변화!▷가계 부담 없는 청년주택 공급 → 청년들에게 따뜻한 쉼터를!

◆덕진동

▷가련산 생태공원 조성 →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숲세권!▷친환경 문화생태거리 조성 → 덕진권역 도시재생과 덕진공원 명품화!▷ 덕진동 주민센터 이전 → 더욱 가깝고 편한 행정서비스!▷연화, 대지, 덕암마을 소득 창출 → 주민참여형 특화마을 조성!▷전라중 일원, 하가지구 재개발 신속 추진!

◆송천1동

▷기무사 부지 개발 → 함께 누릴 수 있는 교육 문화 복합시설로!▷사회보험 공동청사 건립 → 국민연금, 건강보험, 심평원 등을 한 곳에!▷산책 핫플 세병호, 문화체육시설을 더해 명품 공원으로!▷전라고 이전 부지를 시민의 품으로 → 주민 중심 이용시설과 커뮤니티 공간 구축!▷솔내로 신속 추진으로 교통체증 해소 → 꽉 막힌 도로를 시원하게! (현 토지보상 진행중)

◆송천2동

▷오래된 농수산물시장의 획기적 변화 → 전주의 거점 유통시장으로 새롭게 변신!▷육아종합지원센터 설립 → 함께 키우고 아이들이 행복한 우리동네 송천!▷농촌 마을 도시가스 공급 → 에너지 취약계층의 난방비 절감!▷가리내로 도로 조기 착공 → 출퇴근길의 상습 정체 해소!(보상 진행중 25년 착공예정)

◆혁신동

▷혁신동에 예술을 더하다 → 전북 혁신도시 아트센터 건립!▷야간관광 개발로 전주 이색 명소화 → 기지제를 더욱 빛나게!▷국립 전문과학관 건립 추진 →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담은 과학 여행지!

◆조촌동

▷영화 아바타와 뮬란의 촬영소, 쿠메우 필름 스튜디오 유치 → 영화산업의 메카로!▷상습 침수지역 배수 개선 사업 실시 → 폭우, 장마 걱정 없는 안심마을!▷미래농업클러스터 조성 → 조촌동에서 시작되는 농업의 미래!

◆여의동

▷전주 북부권 종합스포츠단지 완공 → 축구, 야구, 드론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 입주!▷동산역 부활, 전북철도시대 개막 → 동산역~삼례역~익산역~군산 구간 셔틀 열차 운행!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