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합창단, 오는 14일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연지홀에서 ‘제151회 정기연주회’ 개최
-소프라노 양귀비, 바리톤 한명원, 콜레기움무지쿰 서울이 협연자로 나서 다채로운 공연 선사

[투데이안] 전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지휘자 김철)은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제15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전주시립합창단의 이번 공연은 헨델의 ‘Dettingen Te Deum’과 경음악의 왕으로 알려진 요한 슈트라우스2세의 왈츠와 폴카 곡들로 채워진다. 또 공연장에 새봄 맞이 플라워 공간장식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첫 곡 헨델의 ‘Dettingen Te Deum’은 데팅겐 전투에서 연합군이 승리한 것을 기념해 작곡된 작품으로, 올해 시립합창단의 첫 정기연주를 맞아 한해의 승리에 대한 기원을 담았다.

2부 공연은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보물왈츠 ▲트리치 트라치 폴카 ▲관광여차 폴카 ▲즐거운 마음 폴카 등을 아름다운 합창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소프라노 양귀비(이화여대 교수), 바리톤 한명원(안양대 교수), 고음악 전문연주단체인 콜레기움무지쿰 서울이 협연자로 참여해 공연을 빛낼 예정이다.

소프라노 양귀비와 바리톤 한명원은 한국 가곡으로 봄의 소리를 전하는 특별한 무대를 준비해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현영 전주시 예술단운영사업소장은 “봄의 시작을 이번 시립합창단의 연주회와 함께하면 좋을 것”이라며 “관객들에게 희망찬 봄의 기운을 선사해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의 입장권은 전석 1만 원으로 나루컬쳐(www.naruculture.com, 1522-6278)에서 예매할 수 있다.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 및 학생(대학생 포함)에게는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