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재)고창군장학재단(이사장 심덕섭)은 지난 6~7일 고창(서울·전주) 장학숙 입사생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

장학숙 근처 식당에서 개최된 간담회에는 전주 50여명, 서울 30여명의 입사생과 장학재단 관계자가 참석해 입사생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입사생은 “학교와 생활시간이 달라서 입사생간 교류하기가 어려웠는데 간담회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유익했다.”고 전했다.

심덕섭 이사장은 “앞으로 고창을 이끌어갈 주역들과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 장학숙 입사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여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군장학재단은 1998년 설립되어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대학생들이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12년부터 서울과 전주에 장학숙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1인실로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매년 성적우수, 특기, 농어촌활력, 다자녀 가정 등 4개분야에서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3월 ~ 4월)와 하반기(9월~10월)로 나누어서 대학등록금 지원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10월중에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성 함양을 위한 예절학교를 운영하고, 서울대학교와 연계한 하계 과학캠프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