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남원시는 23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주민 불편 해소 및 정주 여건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91억원을 확보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은 주민생활 및 영농활동과 가장 밀접한 마을 안길 및 진입로 포장, 대형 농기계 진출입을 위한 안길 확장, 침수 우려가 있는 안길 배수로 정비, 마을회관, 모정 등 주민공동이용시설 보수 등 시민들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력이 높은 사업이다.

우리시는 매년 읍면동에서 수요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예산을 편성하고 있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올해는 243개 사업에 91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올해 예산에 미반영됐으나 개선할 필요성이 있는 건의 사업지구는 즉시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은 대다수 사업이 토목공사로 현재 실시설계 중이며, 3월 중에 착공해 상반기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신속히 추진해 신속 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살기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