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반달돌칼 만들기 진행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예약 신청

[투데이안] 익산시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매주 토요일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선사시대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선사시대 놀이터는 안전이 검증된 무른 돌을 직접 숫돌에 갈아 반달돌칼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선사시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선사시대 복장을 착용해 볼 수 있다.

센터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모두 구비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회, 오후 2회 운영된다. 서부권 육아종합지원센터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잔여석에 한해 현장에서 결제 후 참여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영등동 063-859-4765, 모현동 063-859-460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토요일 프로그램을 원하는 영유아 가족의 요구에 발맞춰 선사시대 놀이터를 신규 운영한다"며 "아동의 발달적 특성과 선호도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 육아와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장난감 대여 서비스 ▲놀이 프로그램 ▲시간제 보육 ▲다함께돌봄 ▲이동식놀이교실 ▲육아 상담 등 다양한 육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