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평생학습관, 11일부터 오는 4월 23일까지 유쾌한 인문학 운영
-‘고전과 현대 인문학’ 주제로 올해 4시즌 운영, 어린이 인문학도 진행

[투데이안] 전주시민들이 고전을 통해 생활 속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인문 고전 강좌가 시작된다.

전주시평생학습관(관장 권인숙)은 시민들이 인문학을 산책하듯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오는 11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 ‘유쾌한 인문학’를 운영한다.

고전과 현대 인문학을 주제로 한 올해 유쾌한 인문학은 동양고전의 정수인 주역 강의와 현대미학을 시작으로 현대미술, 현대철학, 문학과 음악 등 4개 시즌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 주역 강의는 이형성 전남대 학술연구교수가 ‘중정(中正)의 마음과 리더쉽을 찾아가다’를 주제로 강의하고, ‘현대미학산책’은 허경 철학학교 혜윰 교장이 강의를 맡는다.

특히 전주시평생학습관은 더욱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까지 1가지 주제의 28강으로 운영된 유쾌한 인문학을 올해는 2가지 주제로 총 56강으로 확장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평소 인문학 강좌에 참여하고 싶었으나 자녀 양육 때문에 주저하는 시민들을 위해 동시간대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어린이 인문학 ‘신기하고 재밌는 책’도 함께 운영된다.

이번 유쾌한 인문학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3만 원(어린이 인문학=5000원)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e.jeonju.go.kr) 또는 전화(063-281-5367)로 신청하면 된다.

권인숙 전주시평생학습관장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인문학은 기존 한 가지 주제에서 두 가지 주제로 확장 운영된다”면서 “365일 삶과 향기가 넘치는 인문도시 전주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