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고창군이 통합보훈회관 건립 설계 공모 최종 당선작으로 (유)건축사무소 예인건축에서 제출한 작품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전국에서 총 17개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군은 당선작과 기타 입상작(4개 작품)을 군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당선작은 보훈가족의 매개체가 되는 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 주민의 원활한 접근과 다양하게 확장이 가능한 공간 계획, 기능적 평면 계획 등에서 심사위원의 좋은 평을 받았다.

또 지역주민들과 건물 사용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시했다.

고창군은 당선작을 토대로 3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고, 올 8월에 착공해 2025년 하반기 완공할 계획이다.

고창군 통합보훈회관은 국비 5억원을 확보해 총사업비 43억원을 투입해 고창읍 교촌리 233-5 부지에 연면적 약 850㎡(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보훈단체 사무실, 회의실, 커뮤니티 공간 등의 시설을 갖추게 된다.

고창군은 민선 8기 심덕섭 군수 공약사업으로 ‘통합보훈회관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협소하고 노후화된 기존 보훈회관을 이전 신축해 흩어져 있는 보훈단체를 통합 운영하면서 지역 보훈단체와 보훈가족의 예우와 편의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통합보훈회관 건립으로 국가유공자의 편의가 증진되고 보훈 정신이 선양되기를 바란다”며 “설계와 공사 과정에서 보훈가족과 군민 모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보훈회관을 건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