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의원, 민주당 정읍고창 첫 경선토론서 허위사실·네거티브 팩트체크 및 정책 역량 돋보여!
-무려 6번의 탈당전력 지닌 유성엽 예비후보, 정읍고창 발전 위한 기반 갖추지 못한 부분에 대해 사과해야!
-4년 전 21대 총선 당시 민생당 후보였던 유성엽 예비후보의 ‘전북대 약대 유치’ 주장, 하위사실임을 입증!
-실천·현실가능성 낮은 유성엽 예비후보의 총선공약 문제점 날카롭게 파고든 윤준병 의원의 정책 역량 돋보여!

[투데이안] 4일 CBS·전북일보가 공동으로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 경선 토론회를 주최한 가운데, 전북 정읍시·고창군 예비후보인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 농해수위)은 “‘민주당 현역의원 평가에서 하위 20%에 속했다’는 유언비어가 명백한 허위 사실임을 밝히고, 상대 후보인 유성엽 예비후보와 이를 재확인했다”며 근거 없는 네거티브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열린 정읍고창 첫 경선 토론회에서 윤준병 의원은 “얼마 전 시민단체(법률소비자연맹)에서 평가한 국회의원 의정활동 종합평가에서 민주당 1위에 선정된 만큼 ‘하위 20%’ 관련 지역의 루머는 명백한 허위 사실이다”고 못 박은 뒤, “명백한 허위사실을 두고 계속해서 언급하는 것은 매우 후진적인 정치행태이며, 이후로는 상대 후보 측에서도 이와 관련해 악의적인 네거티브나 마타도어가 반복되지 않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의원은 “유성엽 예비후보는 그간의 탈당 전력에 대해 정읍고창 유권자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유 예비후보는 탈당 전력이 6번, 당적 변경은 약 20차례여서 안정적인 의정활동이 어려웠고,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이나 힘을 갖추지 못한 것에 대해 정읍·고창 유권자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사회자 개별질문에서 유성엽 예비후보의 공약 중 ‘전북대 약대 유치가 실현 가능하냐’는 질문에 유성엽 예비후보가 “가능하게 만들어야죠”라고 답변했다.

이에 윤준병 의원은 유 예비후보의 발언을 통해 “정읍에 전북대 약대 유치가 안 된 것”을 정확히 상기시키며, 4년 전 제21대 총선 당시 유성엽 민생당 후보가 주장했던‘정읍 전북대 약대 유치’ 주장은 허위였음을 입증해냈다.

또한 윤 의원은 유성엽 예비후보가 제시한 공약에 대한 실천가능성과 현실가능성이 낮은 점을 날카롭게 파고들었다.

실제 윤 의원은 유 예비후보에게 “지난 2006년 전북도지사 출마 당시 내걸었던 공약이 ‘새만금과 중국 청도 사이에 550km 해저터널을 건설하겠다’였다”며 “그때 공약한 내용이 12년의 기회를 주었는데도, 실천을 못하고 미완의 과제로 남아있다”며 자신의 공약에 실천 의지가 부족한 부분을 꼬집었다.

이어 윤 의원은 경선을 앞두고 유 예비후보가 제시한 ‘서남해안 L자형 고속철도 건설’공약에 대해서도 “유 예비후보의 ‘L자형 고속철도 건설’공약은 제대로 숙고되지 않은 공약”이라며 “공항과 고속철도 하고는 대체제 역할에 있어 공항이 있으면 고속철도를 놓지 않으며, 고속철도가 들어가면 공항은 건설하지 않는다”며 유성엽 예비후보의 공약(公約)은 현실가능성이 낮은 허무맹랑한 공약(空約)임을 지적했다.

그 밖에도 윤 의원은 유 예비후보가 ‘초·재선 의원으로 이뤄진 전북 정치권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며 대표적 사례로 제시한 ‘한빛원전 주변지역 보상에 대한 심각한 차별’에 대해 정작 유 예비후보가 3선 국회의원 당시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음을 비판했다.

한빛원전 재원배분 차별 문제는 윤준병 의원이 해결해 낸 고창군민의 10년 염원으로, 대표적인 성과로 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