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참여 지원사업 시작

[투데이안] 진안군이 청년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주도적인 청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안군 청년참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진안군 청년참여 지원사업’은 진안군의 청년(18세~45세)이 군정에 참여하거나 홍보하는 경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사진 등의 자료를 제출하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이 되는 분야는 ▲군정홍보 ▲군정참여 ▲구직활동 ▲관광지 방문 ▲봉사활동 등으로 다양하다.

예를 들면 군정을 홍보하는 현수막이나 책자를 본인의 SNS에 홍보하고 캡처 화면을 제출하거나, 군정 관련 회의나 행사에 참석해 관련 서류나 인증사진을 보내거나, 진안의 유명 관광지에 방문해 찍은 사진을 제출하는 경우 등이다.

이러한 활동이 확인되면 해당 청년에게 진안고원행복상품권 10,000원권을 지급하는데, 한 사람이 1년에 20회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청년은 인증자료와 지급청구서 및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의 서식과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홈페이지(https://www.jinan.go.kr)의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진안군 관계자는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진안군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청년정책을 포함한 진안군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진안군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