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리더십으로 전주시 자원봉사 혁신 이끌 전주시자원봉사센터 15대 이경진 센터장 취임
-34년간의 공직생활 통해 자원봉사 및 사회복지 분야의 풍부한 지식과 경험 갖춰
-“자원봉사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과 함께 자원봉사 으뜸 도시를 만들 것” 다짐

[투데이안] 천사도시 전주의 자원봉사문화를 이끌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의 제15대 센터장으로 이경진 전 전라북도 사회복지과장이 취임했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신임 센터장 선정을 위한 채용공고 및 원서접수, 서류·면접심사, 이사회 인준을 거쳐 제15대 이경진 센터장이 취임했다고 4일 밝혔다.

이경진 신임 센터장은 34년간의 공직 경험을 통해 지방행정 및 자원봉사 분야, 사회복지 분야에서 광범위한 실무 경험을 쌓아왔으며, 전주시 평화2동장과 전라북도 총무과장, 무주군 부군수, 전라북도 사회복지과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이 센터장은 지난 2007년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전주시 직영체제로 바뀔 때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 파견 사무국장으로 부임해 자원봉사 현장에 발맞춰 정책을 수립하고, 자원봉사센터 운영체계를 정립해 전주시 자원봉사의 질적 도약을 이끈 인물이기도 하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이경진 센터장의 리더십 아래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자원봉사자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해 변화하는 자원봉사 현장에 발맞춰 지역사회에 필요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키고, 시민과 함께 세상을 변화시키는 자원봉사 혁신 플랫폼을 구축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경진 센터장은 “우리 사회의 큰 변화를 만들어 온 힘은 시민들의 자원봉사 실천에서 비롯된 것이며,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이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면서 “자원봉사와 함께 성장하고, 함께 나누는 행복한 전주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