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김성주 후보는 10석 유지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 기권 이유 밝혀야
-김성주, 10석 유지는 당연, 하지만 인후1ㆍ2 동 전주갑 일방적 결정은 안될 말
-전북 의석 10석 찬성하지 않은 것'으로 선전한다면, 허위 사실로 법적 책임져야

[투데이안] 국회가 29일 본회의에서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켜 전북지역 국회의원 의석수 10석을 유지했다.

이날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 표결은 재석 259명중 찬성 190명, 반대 34명, 기권 35명이었으며, 도내 의원 가운데 신영대의원은 반대표, 한병도의원은 본회의에 불참석, 김성주의원은 기권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전주시 병 정동영 예비후보는 1일 긴급 성명을 내고 “전북의석 10석 유지를 판가름 짓는 본회의 의결에서 기권표를 던진 의원은 왜 그래야 했는지 납득할 만한 이유를 도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공개 질의를 요구했다.

특히, "앞에서는 10석 사수를 위해 목숨을 걸겠다던 정치인들의 이중성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데다, 발칵 뒤집혔던 지역사회 민의를 내팽개친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며 "특히 기권을 한 김성주의원의 투표 전후 행태에 대해 비난이 쏟아졌다."고 부연했다.

이에 대해 김성주 의원은 반박 성명을 내고 "기권표를 던진 이유는 이번 '선거구획정안' 은 처음부터 민주당에 불리하고 국민의힘에 유리한 편파적인 안으로 전북 의석을 사수하기 위한 민주당의 결단으로 비례 1 석을 줄여 전북 의석 10 석을 지켜야만 했다"고 말했다.

또한 "선관위 선거구획정안은 전주병 지역인 인후 1 동과 2 동을 전주갑 선거구로 옮기는 안을 아무 의견 수렴 없이 일방적으로 결정한 것으로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었다"고 기권 이유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 전북의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전북 의석 10 석 유지는 당연히 환영하지만 , 수십 년 동안 정들었고 가장 많은 지지를 보내준 인후동 주민들을 생각해 기권으로 ‘ 선관위 획정안 ’ 의 부당함을 알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오히려 "정동영 예비후보는 전북 국회의원이 국회에서 10 석 사수를 위해 투쟁하는 동안 ‘ 전북 현역의원 때리기 ’ 에 몰두한 것 외에 무엇을 했느냐"며 "출마 명분이 없는 상태에서 ‘ 전북팀장 ’ 이 되겠다고 우겨 나선 선거에서 ‘ 전북 분열 ’ 만 골몰한다면 4 선 중진의 이름에 부끄러움만을 더해줄 것"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 '전북 의석 사수 법안' 으로 이름 짓거나 '전북 의석 10석에 찬성하지 않은 것' 이라고 선전한다면, 이것은 명백한 허위 사실로 이런 내용을 유포하는 사람에게는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