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사업가, 대학 학생회 임원들 정동영 예비후보 찾아 차담

전북 청년벤처사업 대표와 학생 등이 28일 오후 전주시 금암동에 위치한 정동영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전북 청년벤처사업 대표와 학생 등이 28일 오후 전주시 금암동에 위치한 정동영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투데이안] 전북에서 활동중인 청년기업가들과 학생회 임원들이 28일 정동영 민주당 전주시 병 예비후보 사무실을 연속으로 방문했다.

이날 청년벤처사업 대표 등 청년 15명은 전주시 금암동 정 예비후보 선거캠프를 찾아 각종 의제를 놓고 간담회를 가졌다.

청년들은 “최근 후보께서 청년정책을 발표하면서 창업지원금과 전주창업원, 청년주택 등을 제공한다는 말을 귀담아 들었다”면서, “선거때마다 남발되는 청년공약이 되지 않고 당선되시면 내 자식들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해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청년들이 걱정없이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육아도 하는 국가 정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도 개진했다.

정 예비후보는 “전북은 근래 유례없이 예산도 줄고, 기관은 뺏기는 등 자존심이 뭉개져 있다. 청년들 역시 고향을 등지는 이유가 희망이 없기 때문일 것”이라면서 “오늘 제언해 주시는 얘기도 가슴에 담아 두고 청년정책으로 잘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청년기업가들에 이어 모 대학 총학생회 임원들도 사무실을 찾았다. 이들은 “큰 일을 할 수 있는 정치인이 누구일까 고민하다 정 예비후보를 찾아오게 됐다”면서 “적은 힘이라도 보태 드리고 싶으니 도울 일을 말씀해 주시라”고 했다.

정 예비후보는 “전주는 한 때 6대 도시의 위상을 가지고 있었으나 지금은 꿈도 꾸지 못한다. 하지만 한국은 반세기만에 최빈국에서 최선진국으로 뛰어오른 유일무이한 나라였다”면서 “전북의 자존심을 되찾아 오는 일은 학생회 임원들이나 정치인들이 한 뜻일 것이기에 미래를 위해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