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여야간 입장차이로 선거구획정위 획정안이 가시화될 전망인 가운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28일 기자회견을 갖고 "도내 현역의원들과 도의원들은 이재명 대표 면담과 기자회견 그리고 국회 농성과 지지 방문을 하는 등 10석 사수를 위해 백방으로 뛰고 있다."며 "선거구획정안은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을 가속화하는 '지방 죽이기' 조정안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선거구획정안은 국민의힘에 유리하게 설정된 기형안" 이라며 "국민의힘에 유리한 지역은 텃밭을 유지하면서 민주당에 유리한 지역만 감소시킨 편파적 결정"이라고 지적했다.

의원들은 이날 "전북 국회의원 의석수가 10석에서 9석으로 줄어들 수 있는 위기에 봉착해 있다"며 "이에 전북의 위상정립과 자존감 유지를 위해 지난 예산삭감 투쟁처럼 단일대오로 선관위의 편파적 결정과 국민의 힘의 독선에 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전북 몫 10석을 지키기에는 현역은 물론 후보자들도 예외가 되어서는 안된다"며 "하지만 일부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들은 염불에는 마음이 없고 잿(齋)밥에만 관심을 가져 도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도의원들은 "앞에서는 민주당의 현역의원들에게 10석 사수를 위해 목숨을 바치라고 외치면서 뒤에서는 현역의원들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9석을 기정 사실화해선거운동에 혈안이 되어있다"며 "양두구육(羊頭狗肉)이 따로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지난 2016년 20대 선거에서 지역구 의석이 253석으로 7석 늘었는데 전북만 11석에서 10석으로 줄었다"며 "다름아닌 전북 정치권의 분열 탓"이라고 말했다.

도의원들은 "2016년을 반면교사 삼아 2024년 22대 총선은 모든 총선 후보들이 단결ㆍ단합해 10석을 사수해야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공멸"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그러면서 "▶전북선거구 축소 및 지방소멸 가속화하는 선거구 대개악 결사반대▶전북특별자치도 국회의원선거구 10석 유지 위해 전북 정치권은 총 단결▶여ㆍ야 정당과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지역간 균형발전과 지역대표성 반영해 전북지역 10석 유지안으로 재획정" 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