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공연·전시·체험 행사와 상품 등 선보이는 '함께하는 K-무형유산' 추진 위한 업무협약(2.26.)

[투데이안]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주식회사 농심(대표 이병학)과 지난 26일 경복궁 흥복전(서울 종로구)에서 '함께하는 K-무형유산'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무형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차세대 전승활동의 주역인 국가무형유산 이수자들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활동기반을 확장하고 무형유산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함께하는 K-무형유산' 프로그램은 국가무형유산 이수자들이 참여하는 공연·전시·체험 등의 반짝 행사(팝업 행사)와 전통공예 기술을 활용한 상품 개발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농심은 ‘케잇(K-it:한국의 아름다움을 잇다)데이’를 주제로 진행되는 '함께하는 K-무형유산' 프로그램의 제반 활동을 운영하고, 국립무형유산원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국가무형유산 관련 정보 제공과 프로그램의 홍보를 지원할 것이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이번 협약이 정부기관과 민간기업 간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무형유산을 쉽게 누리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전승자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적극행정을 이어갈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