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5주년 삼일절 맞아

[투데이안]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7일 삼일절 제105주년을 앞두고 주권회복과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이고 국가와 겨레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 유족을 위문․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문은 정성주 김제시장이 김제에 거주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유족 6명과 음식점에서 오찬을 함께하며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유족들에게 애국정신과 순국선열의 발자취에 대해 경청하고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현재 김제에는 독립유공자 유족 8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날 참석한 유족은 일제의 국권침탈에 항거하다 옥고를 치르거나 사망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로 건국훈장(애족장)을 포상받은 김행규, 건국포장을 포상받은 정한조, 유종규, 대통령표창을 포상받은 오연길, 이규연, 양성도의 후손 6명이다.

시는 보훈대상자의 공훈과 나라사랑 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매년 삼일절과 광복절에 독립유공자 유족들과 간담회를 마련해 위로 격려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 설날, 추석 명절에도 위문금을 전달해 독립유공자 지원을 확대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지사와 그 가족의 희생으로 우리는 자유를 누리고 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을 마음 깊이 되새기고 최선의 예우로 보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