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고객감동의 맞춤형 공감 행정
-매월 마지막 주 민원지적과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 교육 실시

[투데이안]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배희곤)가 구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구는 27일 민원·지적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복잡해진 분야별 민원에 대응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 응대 기술과 특이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상황별 대응능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신속, 정확한 업무 처리 뿐 아니라 친절도 향상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행정 구현에 적극 노력해 진정성 있는 행정 및 신뢰감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완산구에서는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민원창구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 및 직무능력 향상에 힘써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시민이 원하는 친절․신속․정확한 민원해결을 위해 민원처리 상황 모니터링 실시, 민원담당자 업무 연찬, 행복출산 및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부동산 전산자료 정보 제공을 통한 소유지 찾기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배희곤 완산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한층 더 친절한 모습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공직자의 작은 배려와 관심이 시민들에게 더 큰 감동과 만족감을 줄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