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계획 밝혀...
-초·중·고 진학장학생 초등 10만 원, 중등 20만 원, 고등 30만 원
-초·중·고 특기장학생 초등 50만 원, 중·고등 60만 원
-반디장학생(대학생) 1학기당 100만 원 지급 방침

[투데이안]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이사장 황인홍_이하 재단)이 2024년 1학기 초·중·고 진학장학생(입학생)과 초·중·고 특기장학생, 반디장학생(대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진학장학금은 초등학생 10만 원, 중학생 20만 원, 고등학생 30만 원이며 특기장학금은 초등학생 50만 원, 중·고등학생은 60만 원이다. 반디장학생에게는 한 학기에 1인당 1백만 원이 지급된다.

중·고등 진학금은 작년 대비 10만 원이 증액됐으며 8학기만 지급하던 반디장학금은 정규 과정 내 전 학기 지급으로 확대 지원할 방침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상은 공고일(2024. 3. 4.) 기준, 보호자 중 1명과 학생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모두 무주군으로 돼 있어야 하며 신청은 3월 4일부터 29일까지 받는다.

재단에 따르면 초·중등 진학장학금은 각 학교에서 신청을 받으며 고등진학장학금을 비롯한 초·중·고 특기장학금과 반디장학금은 개인이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갖춰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또는 읍·면 총무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황인홍 이사장(무주군수)은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서 지역의 우수 인재 육성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원하는 장학금이 많은 학생에게 폭넓은 혜택으로 안겨질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학금 제도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북돋우고 도시 유출을 막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의 장학생 선발기준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상세 내용은 무주군청 누리집(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063-320-2139)로 문의해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